언론보도

[언론보도] 플랜오션 발기인대회 개최…고래 좋아하는 우영우들 모였다 | 웨스턴동물의료센터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2-12-14 17:37:27 조회수 230

내용 참고 기사 뉴스1: https://www.news1.kr/articles/?4890945

내용 참고 기사 뉴스1: https://www.news1.kr/articles/?4890945

 

-

 

플랜오션 발기인대회 개최…고래 좋아하는 우영우들 모였다

 

 

지난 8일 웨스턴 동물의료센터 세미나실에서 플랜오션 분들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플랜오션은 고래를 좋아하는 전문가분들이 함께 해양생물 보호와 해양환경 보전, 지속가능한 수산업 확대를 목적으로 모인 분들이에요.

 

해양수산부 공식 블로그 '바다와 놀자' https://m.blog.naver.com/koreamof/221755062612

 

 

이 날 연설해주신 내용에 의하면 멸종위기종인 상괭이는 매년 1000마리 이상, 최대 추정치로 5000마리 이상이 그물에 걸려 죽음을 맞이한다고 해요. 이에 부설연구소로 상괭이 보전센터를 세워 해양 포유동물을 연구한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합니다.

지난 9월, 충남 홍성에서 '2022 상괭이 보전 컨퍼런스'를 열어 한·중·일 3국 전문가의 네트워크 초석을 다지고, 지난 해부터 시범사업으로 진행되었던 상괭이 부검 연구도 확대할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해양 포유류 부검 연구는 폐사의 원인을 규명하는 것 뿐만 아니라 해양오염, 먹이 등 이들이 가진 바다의 정보를 파악하는 연구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내년에는 돌고래의 음향 등 기초 연구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해요~~!

플랜오션은 해양생물을 비롯한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연구, 홍보, 교육, 정책에 나서고 있는 데요.

저희 웨스턴동물의료센터 홍연정 원장님도 함께 나서셨습니다~!

 



 

 

3면이 바다인 한반도는 원양어업, 양식업이 발달한 수산 대국으로 알려져 있는 데요.

해양자원의 활용도 지속가능한 형태로 전환되어야 한다는 것이 플랜오션의 시각이라고 해요.

 

"

고래 보전 연구를 위해 세계자연기금(WWF)에서 활동하다 고래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모이게 되었다.

해양동물의 보호와 지속가능한 수산업 확대를 위해 체계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것!

- 플랜오션 이영란 임시의장

"

 

앞으로의 플랜오션이 앞장 서 원장님과 함께 이루어 갈 미래가 기대됩니다~!

 

 

 

 

[언론보도] 플랜오션 발기인대회 개최…고래 좋..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